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대구 수성구 한정식 맛집 청아람 톳전복밥 톳홍합밥
    Daily 2021. 9. 17. 11:28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오전 할 일을 마치고 점심 먹을 식당을 찾던 중 예전에 먹어 봤던 홍합밥이 기억이 나서 수성구에 있는 청아람을 갔다. 

    조금 이른 시간이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영업을 시작해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. 

     

    밥 종류도 있고 안주류도 있는데 수육이나 파전 종류는 먹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홍합밥이나 전복밥은 따로 주시는 매운고추소스(?) 를 비벼서 먹지 않는다면 속을 편하게 하는 음식이다. 

     

    참 중요한 것은 2인이 왔을 때 홍합밥, 전복밥 이렇게 따로 시킬 수가 없다는 점. 홍합밥 2인분 또는 전복밥 2인분 이렇게만 주문 가능하다는 것이다. 왜 그런지 물어보고 싶었으나... 조리의 문제겠지 싶어 묻지 않았다. 

    아무튼 2인분씩 주문해야 하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. 

     

    톳, 당근, 전복 

     

     

    네 점의 수육과 그리고 묵 같은 것이 나왔는데 색깔만으로 흑임자로 만든 묵인가 싶었다. 이것저것 너무 많이 물어봐서... 참았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 반찬들이 너무 맘에 들었다. 시계방향으로 꼬시래기 무침(?), 말린 가지 강정, 궁채, 그리고 연이 버섯 또는 흰 목이버섯이라고 부르는데 아주 건강한 맛들이라 식사를 하고 나서 연이 버섯과 궁채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요리법도 살펴보았다. 

    보아하니 한정식에 잘 나오는 인기 반찬들이었다. 궁채와 연이버섯은 국산이 잘 없고 대부분 중국산이라서 주문할 때 잘 살펴보아야 한다. 이번 명절에 반찬으로 만들려고 궁채는 중국산으로, 연이 버섯은 국산으로 주문했다. 나의 손길이 닿는 이 재료들이 이 집 맛처럼 맛있어야 할 텐데... ^^

     

    그리고 말린 고추튀김 맛이 나던 말린 가지는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그런지 웬만한 네이버 스토어에서는 다 품절이었다. 문의해본 결과 명절 이후 품절이 풀린다고 하셨다. 건강한 식재료인 가지, 역시 인기가 많았다. 

     

    요즘 반찬집에서 자주 반찬을 사 먹는다. 해보겠다고 재료를 사놓으면 절반은 버려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반찬을 사는데 이곳, 청아람에서 이 반찬들도 판매를 한다길래 얼른 저 세 가지 반찬을 포장해달라고 했다. 한 팩에 5천 원씩 하는데 웬만한 반찬집보다 더 넉넉히 담아주신다. 식사를 안 하고 반찬만 구매 가능한지는 모르겠다. 다음에 가면 물어봐야지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